블로그 이미지
시공간사이
[변화와 도약을 위한 시작] 책 속의 좋은글, 미국주식, 일상이야기, 취미생활 등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Recent Post

Recent Comment

Archive

2021. 2. 25. 14:06 SpareTime
728x90

TV에서 연예인들이 VR(가상현실) 게임하는 것을 가끔 보여주면 하고 싶기도 하고 관심이 가는 부분이었다. VR 게임을 하러 가자고 하니 힐끔 쳐다보고는 답이 없다. ㅜ.ㅜ 나이떄문에 그런 건지 이유가 뭐냐고요.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VR은 컴퓨터를 통해서 가상현실을 체험하게 해주는 최첨단 기술을 말한다. 가상현실이라는 개념은 1970년 중반에 비디오플레이스(Videoplace) 개념을 창안한 크루커(Myron Krueger) 박사에 의해 처음으로 탄생되었는데, 인공 현실(Artificial Reality) 또는 인조 두뇌 공간이라고도 한다.

 

가상현실에서는 모든 것들을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대로 조작하거나 실행할 수 있다. 3D애니메이션과의 차이점은 실시간으로 시연자가 스스로의 판단과 선택으로 3차원의 가상공간에서 이동과 사물의 작동 등을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현시점에서 적용되는 가상현실은 3D 모델 데이터를 실시간(Real time)으로 렌더링하는 것을 가리키며, 연구 분야에서도 시각에 의존적이던 경향이 청각.후각으로 확산되는 추세에 있는 등 아직 확대시켜야 할 분야가 많은 차세대 기술이다.

[출처 : 손에 잡히는 IT시사용어 | 네이버지식백과]

 

728x90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가상 현실(Virtual Reality)이 이미지, 주변 배경, 객체 모두를 가상의 이미지로 만들어 보여 주는 반면, 증강 현실은 추가되는 정보만 가상으로 만들어 보여준다.

증강현실(AR)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로 현실 세계의 실제 모습이 주가 된다는 점에서 가상 현실과 다르다.

 

예를 들어, 네비게이션 시스템에서 실제 도로 장면(Reality)에 주행정보를 추가하여 보여주면 증강현실, 가상의 지도에 주행 정보를 보여주면 가상 현실이 된다.

[출처 : 소프트웨어 어휘다지기(중등) | 네이버지식백과]

terms.naver.com/entry.nhn?docId=4383251&cid=59941&categoryId=59941

 

[메타버스 (Metaverse)]

3차원 가상 세계.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다. 기존의 가상 현실(VR)보다 진보된 개념으로 웹과 인터넷 등의 가상 세계가 현실 세계에 흡수된 형태이다. 가상세계 서비스로 세컨드라이프(Second Life), 트위니티(Twinity) 등이 대표적이다.

[출처 : IT용어사전 | 네이버지식백과]

 

메타버스에 관한 관심과 확산이 증폭되고 있고, 산업적으로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다. VR과 AR의 핵심 구성요소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그리고 콘텐츠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을 원활하게 해 줄 통신 속도가 따라준다면 메타버스가 일상에 자리잡는 것은 한순간이 될 것이다. 핸드폰이 그랬고, 인터넷이 그랬으며, 스마트폰이 그랬다.

 

메타버스! 지금은 10대들이 주를 이루지만 구세대? ㅋㅋ 나이가 많아도 아직 살아있다면 같이 즐기고 혜택받을 수 있다면 같이 받아야 하지 않을까? 우리 부모님 세대를 보면 컴퓨터를 해본 경험이 없고 인터넷이 뭔지도 모르시고 그런걸 보면 누릴 수 있는 것들을 함께 못한다는것에 안타까웠다. 우리는 지금 아이들 세대와 발맞춰가야하는 시기에 서 있기에 새로운 기술이 보급되면 바로바로 익혔음 한다.

 

728x90
posted by 시공간사이